이름 붙이기는 항상 고민되는 요소 중 하나이다.
어떤 이름을 붙여주는게 좋을까?
식별자란?
클래스, 변수, 상수, 메소드 등에 붙이는 이름
식별자의 원칙
- '@', '#', '!'와 같은 특수 문자, 공백 또는 탭은 식별자로 사용할 수 없다.
- '_', '$'는 사용 가능
- 유니코드 문자 사용 가능, 한글 사용 가능
- 자바 언어의 키워드는 식별자로 사용불가
- 식별자의 첫 번째 문자로 숫자는 사용 불가
- '_' 또는 '$'를 식별자 첫 번째 문자로 사용할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.
- boolean literal (true, false) 과 null literal 은 식별자로 사용할 수 없다.
- 길이 제한은 없다.
대소문자 구별
- Test와 test는 별개의 식별자 이다.
사용 가능한 예시
int name;
char student_ID; // '_' 사용 가능
void $func() {} // '$' 사용 가능
class Monster3 {} // 숫자 사용 가능
int whatsyournamemynameissoom; // 길이 제한 없음 (지양)
int barChart; int barchart; // 대소문자 구분, barChart와 barchart는 다름
int 가격; // 한글 이름 사용 가능 (지양)
잘못된 예시
int 3Chapter; // 식별자의 첫 문자로 숫자 사용 불가
class if {} // 자바의 예약어 if 사용 불가
char false; // false 사용 불가
void null() {} // null 사용 불가
class %calc {} // '%'는 특수문자
자바 키워드(예약어)
좋은 이름 붙이는 관습
1. 가독성 높은 이름
- 목적을 나타내는 이름 붙이기: s보다 sum이 좋다.
- 충분히 긴 이름으로 붙이기: AVM 보다는 AutoVendingMachine으로!
2. 클래스 이름
- 첫 문자는 대문자로 시작
- 각 단어의 첫 문자만 대문자
public class HelloWorld {}
class AutoVendingMachine {}
3. 변수, 메소드 이름
- 첫 단어 이후 각 단어의 첫 번째 문자는 대문자로 시작
int myAge;
boolean lsSingle
public int getAge() {}
4. 상수 이름
- 모든 문자를 대문자로 표시
final static double PI = 3.141592;
'LANGUAGE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1-6. 입력 System.in (0) | 2021.03.26 |
---|---|
[Java] 1-5. 자동 타입 변환 / 강제 타입 변환 (0) | 2021.03.26 |
[Java] 1-4. 상수의 선언 (0) | 2021.03.26 |
[Java] 1-3. 정수, 실수, 문자, 문자열 (String) 리터럴(Literal) (0) | 2021.03.26 |
[Java] 1-2. Java 의 데이터 타입 (0) | 2021.03.26 |